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총 1466가구(2블록 785가구, 3블록 681가구) 규모로 2개 블록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157㎡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외공원 특례사업은 약 208만㎡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특히 중외공원은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인프라와 어우러져 박물관지구와 비엔날레지구, 어린이대공원지구, 연제·동운지구 등의 4개의 테마를 지닌 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 일부는 커튼월룩 설계가 도입되며 저층부 테라스와 일부 복층형 가구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남향(남동~남서)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도입한다. 각 가구 내부에는 팬트리와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도 도입될 예정이다.
주요 커뮤니티와 조경시설은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힐스라운지, 남여독서실, 작은 도서관, 세탁실 등이 마련될 계획이며 중앙녹지광장과 워터가든, 컬러풀 놀이터, 숲놀이터, 펀놀이터 등도 도입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의 주관 시공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시공능력평가에서 4위(평가액 9조7360억원)를 기록한 국내 대표 건설사다. 특히 건설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신용등급(AA-)을 기록해 우수한 재무안정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힐스테이트 중외공원은 한국기업평가연구소의 브랜드평판지수 5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단지는 계약금 5%,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중도금 납부는 전매제한 기간인 6개월이 경과한 후 실행될 예정이어서 중도금 대출 전에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광주광역시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들이 지역 시세를 이끌어 가는 등 브랜드 파워가 상당하다는 점에서 많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 줄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